외국인근로자 32명에 대한 기초 건강검진 실시 (3월 22일)
본문
외국인근로자 32명에 대한 기초 건강검진 실시 (3월 22일)
충남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는 3월 22일 센터 강당에서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 기초건강검진 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충남근로자건강센터의 도움을 받아 진행했으며, 혈당·혈압 측정과 인바디 검사 등 기본 건강 상태를 점검했다.
사전접수 36명과 당일 접수 4명을 포함해 총 40명이 신청했으며, 이 중 32명이 검진을 받았다.
국적별로는 캄보디아 12명, 네팔 8명, 미얀마 4명 등 근로자들이 검진받았으며, 센터는 철저한 사전홍보와 문자 안내를
통해 노쇼를 줄였으며 신청단계에서부터 사전 근로자 정보를 시스템에 입력 관리해 검진표 작성 시간을 줄였다.
이번 검진은 외국인근로자의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