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외국인고용사업주와 외국인근로자의 상생(Win-Win)을 위한 토론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안외국인지원센터 작성일12-11-08 10:44 조회2,360회 댓글0건본문
○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는 2012년 11월 6일(화) 13:30,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전국에서 최초로 충남지역 외국인고용사업주와 외국인근로자의 상생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외국인고용사업주, 외국인근로자 포함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외국인근로자 나라별 토론,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많은 사업주와 외국인근로자들의 열띤 토론 끝에 막을 내렸다.
○ 특히, 이번 토론회에는 천안고용센터소장, 주한베트남대사관 노무관리사무소장, 근로복지공단 천안지사장,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천안지부장 대한법률구조공단 대전지부천안출장소장,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 외국인고용지원팀장의 주제발표를 통하여 사업주와 근로자 간의 갈등해소 및 외국인력관리에 많은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 또한, 외국인근로자들의 토론 결과발표를 통해, 외국인근로자들의 주고받는 자리도 마련한 바, 사업주 편향적인 토론회가 아닌 노사 양측 모두가 고민하는 장이 되었다.
○ 한편, 토론회에 참석한 스리랑카 근로자 라빈드라씨는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현행 외국인 고용허가제를 깊이 이해하게 되어서 좋았고 사업주들의 고충을 알게 되었다” 라고 하였다. 또한 당진에서 자동차 부품 제조 공장을 운영하는 사업주 A씨는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사업주에 대한 각종 지원제도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었고 조금이나마 외국인근로자들의 마음을 알게 되어 앞으로 효율적인 외국인력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라고 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