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서울신반포교회 의료진료팀과 외국인근로자 무료진료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안외국인지원센터 작성일14-09-21 17:48 조회1,752회 댓글0건본문
○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는 2014년 9월 21일(일) 서울신반포교회 의료진료팀과
함께 55명의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실시하였다.
○ 당일 의료팀은 신반포교회 의료 자원봉사팀 이비인후과, 안과, 한방, 치과, 내과,
약국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과별 전문의 6인, 약사 3인 外 간호사, 임상병리사로
구성되어 외국인근로자들에게 큰 유익을 주었다. 특히, 치과전문의는 평소 치주질
환이 많은 동남아 근로자들을 위해 스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 네팔출신 근로자 바하둘은 치아에 문제 있어도 산업현장에서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병원에 갈 시간이 없을 뿐 만 아니라 경제적 여유도 없어 계속 미루어
왔던 치과 치료를 이번에 무료로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 작년에 이어 실시된 무료진료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중소기업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큰 보탬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앞으로도 우리센터는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된 자원봉사를 통하여 무료진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