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무료 독감예방접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안외국인지원센터 작성일15-11-01 18:01 조회1,425회 댓글0건본문
○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센터장 직무대행 황유진)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의 도움으로 11월 1일 일요일 오후 1시 하늘중앙교회 교육관에서 외국인근로자들을 위한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하였다.
○ 한국국제의료보건재단(KOFIH)에서 독감 백신을 제공하였고 혜강병원 이응천원장을 포함한 4명의 의사가 진료를 관장하였으며 단국대학교병원 간호사 6명과 자원봉사자 10명의 도움으로 200명의 외국인근로자들에 대한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할 수 있었다.
○ 독감예방접종을 받은 베트남 황안롱(26세)씨는 “감기에 자주 걸려서 올 겨울 건강에 대해 염려했는데 무료로 독감백신을 접종해줘서 건강히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무료진료를 관장한 혜강병원 이응천원장은“우리나라에서 고생하는 외국인근로자들이 겨울철 독감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독감 백신을 접종해주는 일에 참여하게 되어서 뜻깊다. 앞으로도 외국인근로자들에 대한 무료진료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전하였다.
○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센터장 직무대행 황유진은 “우리나라의 중소기업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진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