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천안한의사협회와 외국인근로자 한방진료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안외국인지원센터 작성일17-03-23 17:50 조회1,387회 댓글0건본문
▲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센터장 박철호)는 천안한의사협회(회장 이남훈)와 3월23일(목) 13:00 외국인근로자 한방진료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국내체류 거주 외국인근로자의 수가 524,137명(‘16년 12월말 기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충남지역거주 외국인근로자 33,382명으로 증가함에 따라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와 천안한의사협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근로자들이 국내에 체류하는 동안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방진료 서비스를 전개하기로 했다.
▲ 특히, 이번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와 천안한의사협회 업무협약(MOU)은한의학 진료를 통해 근골격계 질환 및 건강악화로 고통을 호소하는 외국인근로자들을 치료하는 의료서비스를 전개하고 올바른 건강상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박철호 센터장은 “국내체류 거주 외국인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우리센터에서는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 양의학 진료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매월 첫째, 셋째 주 일요일 한의학 진료를 추가로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외국인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실시해 외국인근로자들이 건강하게 취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