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근로복지공단 천안지사와 오찬간담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충남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작성일26-05-27 11:16 조회99회 댓글0건본문
충남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근로복지공단 천안지사, 외국인 근로자 권익 향상 간담회 개최
우리센터와 근로복지공단 천안지사는 지난 19일 센터장실에서 외국인 근로자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외국인 근로자의 산재 발생 시 신속·공정한 보상과 사회복귀를 돕는 행정 협력체계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산업안전예방 교육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센터 상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협업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산재 대처 및 행정처리 방법을 중심으로 '상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기로 협의했다.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기적인 피드백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재 월 2회(둘째·넷째 주 목요일) 운영 중인 근로복지공단 직원들의 센터 파견 협력근무 일정을 공유했으며, 정기 인사이동에 맞춘 하반기 근무 명단을 확정해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